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레저

겨울 레포츠 Tip – 겨울 운동 피부관리 법

겨울 운동 즐기려면
올바른 피부관리는 필수

 

  

 

날씨가 영하권에 머물면서 겨울철 대표 레포츠인 스키나 보드를 즐기러 많이 떠나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정보와 관리 없이 스키장에 갔다가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등 낭패를 보는 분들이 계신데요. 겨울이기에 더욱 신경 써야 할 피부관리!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겨울철에는 여름철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덜 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스키장의 하얀 눈밭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여름보다 4배 이상의 자외선 수치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빛이 눈에 반사되어 피부가 검게 그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곳에서 장시간 피부가 노출되면 기미, 주근깨 등 여러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스키장뿐만 아니라 골프 등 장시간 실외에서 하는 운동이라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피부 건조를 막는 보습제 챙기기


겨울바람은 차고 건조한 것이 특징인데요. 스키나 보드를 타면 바람이 더욱 강하게 피부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런 칼바람은 피부의 유, 수분을 빼앗아가 피부가 거칠어지며 각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수분의 손실을 막고 유분을 보충할 수 있는 보습제를 발라주며 수분 섭취도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한용품은 청결하게 관리하기

 

추운 스키장에서 방한용품의 필수품인 마스크, 목도리, 털모자 등은 얼굴에 직접 닿는 용품이죠. 그런데 위생 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여드름을 악화시키거나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방한용품은 사용 후 깨끗하게 세탁하고 잘 관리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를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특히 겨울은 한 번 피부가 손상되면 회복도 더디기 때문에 처음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겨울 레포츠 즐기러 떠나신다면 자외선 차단제, 보습제, 깨끗한 방한용품 잘 챙겨 건강한 겨울 레포츠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