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7월 제철음식, 과일 건강 음료로 라운딩은 물론 몸매관리에도 딱!

 

뜨거운 햇볕에 조금만 밖에 나가 있어도 갈증이 나는 계절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청량감을 위해 탄산음료나 이온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탄산음료나 이온음료의 경우 마실 때는 갈증이 풀리는 듯해도, 조금만 지나면 입안이 더 텁텁해지기도 합니다.


이런 영양가 없는 음료 대신에 갈증 해소는 물론 몸매관리, 피부관리에도 좋은 것! 7월 제철 과일을 활용한 건강 음료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셰이크


7월부터 9월까지 제철인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스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매우 우수한데요. 탱탱한 피부와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블루베리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바로 셰이크로 만들어 마시는 것입니다.

 

1. 블루베리는 진한 청색으로 균일하게 흰 가루가 묻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2. 블루베리와 우유를 1:1 비율로 믹서기에 넣어 갈아주세요.
    
블루베리를 살짝 얼린 후 우유와 갈아주면 더욱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는 것!
라운딩 후 몸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그만이니 냉온병에 셰이크를 담아 라운딩 후 마셔주면 갈증 해소는 물론 피로까지 풀 수 있겠습니다.

 

 

 

수박 에이드


여름 제철 과일 하면 수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요즘 카페에 가면 수박을 갈아 만든 생과일 음료가 6~7천 원씩 하는데요. 집에서 저렴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박 에이드로 갈증 해소는 물론 디저트로 마셔보세요.

 

1. 수박을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씨는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박과 탄산수를 7:3 비율로 넣고 갈아주세요.

 

조금 더 달달한 수박 에이드를 원한다면 사이다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망고&복숭아 셰이크


열대과일인 망고와 7월 제철 과일인 복숭아를 섞어 상큼한 천연 에너지 드링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망고는 항암효과와 시력 향상,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 장시간 라운딩으로 인해 지친 피부와 눈을 보호해줄 수 있는데요. 이런 망고와 복숭아를 함께 갈아 마시면 망고 특유의 향과 함께 복숭아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맛있는 건강 음료가 됩니다. 아이들 간식에도 그만이겠죠?

 

1. 망고와 복숭아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주세요.


2. 냉동고에서 30분~40분 정도 얼려준 후 망고와 복숭아 1:1로 갈아 줍니다.

 

조금 더 묽게 드시고 싶다면 우유를 넣어 함께 갈아주세요.

 

 

 

바나나 셰이크


바나나는 배고플 때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몸매 관리할 때 식사대용으로나, 라운드 중간에 허기를 채울 때도 이만한 과일이 없는데요. 바나나는 칼륨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셰이크는 바나나와 우유를 1:1로 넣고 갈아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냉동고에 바나나를 얼린 후 요거트와 함께 갈아주면 아이스크림처럼 떠먹을 수도 있는데요. 시중에 파는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7월 제철 과일을 활용한 건강 음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당장 만들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다양한 제철 과일로 매일 다른 맛의 과일 음료를 드셔 보세요.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음료로 건강은 물론 피로회복, 몸매 관리까지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