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골프

골프 용품 고르는 Tip, 내 몸에 맞는 골프용품으로 편안한 라운딩 즐기세요.


골프용품은 브랜드와 제품이 다양하여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나에게 맞는 골프용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드 위에서 오랜 시간 서있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발이 가장 편해야 하는데요. 여러 제품을 신어보고 가장 편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골프화는 가벼워야 하는 다른 운동화와 달리 신발이 무거울수록 땅에 고정하는 힘이 생겨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반적으로 골프화의 스파이크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요. 특수 제작된 스파이크라면 교체해야 할 시기에 재고가 없어 교체하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분의 교체용 스파이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골프장갑은 스윙을 할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처음에는 손에 딱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장갑은 크게 합성피혁장갑과 양피장갑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합성피혁장갑은 내구성이 좋고 땀에강해 연습할 때 주로 사용하고 양피장갑은 골프클럽을 잡을 때 착용감이 좋아 필드에서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이라면 합성피혁장갑을 끼는 것이 좋겠죠? 조금 더 장갑에 신경 쓰는 분이라면 재질을 선택한 뒤 맞춤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색의 골프공으로 본인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데요. 골프공을 고르기 위해서는 피스(Piece)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공은 구성에 따라 1~5피스 볼로 나눌 수 있는데요. 1피스 볼은 한가지 소재로 만들어져서 주로 연습장에서 사용합니다. 


2피스 볼은 커버 이외에 한 겹의 코어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피스의 공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볼을 멀리 보내고 싶은 분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3피스 볼은 일반적으로 많은 골퍼가 사용하는 공으로 비거리보다 스핀이 더 잘되는 공입니다. 4피스 볼과 5피스 볼은 다양한 샷이 가능하기 때문에 싱글 골퍼 혹은 프로 골퍼가 주로 사용하는 볼입니다. 



골프 용품 고르는 팁으로 나에게 맞는 골프 용품 구입하시고,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라운딩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