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골프

체형별 골프웨어 코디 방법으로 필드 위에서 자신감 UP! 기능성도 UP!


골프를 즐길 줄 아는 분이라면 스타일과 기능성 둘 다 놓칠 수 없을 텐데요! 골프웨어라고 다 같은 골프웨어가 아닙니다. 체형별 골프웨어 코디 방법으로 필드 위에서 자신감도 UP! 기능성도 UP! 즐거운 라운딩 하세요.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을 가진 분들은 상하의를 비슷한 색상으로 입으면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어두운 컬러로 입으면 마른 체형이 부각되어 어두운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프린팅이 들어간 화사한 색깔의 상의와 상의보다 살짝 어두운 톤의 하의를 입는 것이 좋은데요. 비슷한 색상보다 대비되는 색상을 조합해서 입어주세요! 


다운점퍼는 엉덩이를 덮거나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길이는 키를 더욱 작아 보이게 하기 때문에 길이가 짧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성 골퍼분이라면 짧은 다운점퍼에 짧은 큐롯(팬츠형의 스커트)을 입으면 더욱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은 너무 딱 맞는 사이즈의 옷을 입으면 더욱 말라 보일 수 있으니 살짝 넉넉한 핏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의 분들은 화사하고 다양한 색상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상의와 하의는 대비되는 색상을 매치해 시선을 분산시키고, 단색보다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옷을 입으면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어 좋습니다. PK셔츠에 조끼 등을 매치하면 더욱 좋겠죠?




상체가 통통한 체형이라면 상의는 어두운 컬러로 입고 하체는 밝은 색상을 입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통통한 하체를 가리기 위해 크게 입는 것은 오히려 더욱 통통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으므로 루즈핏보다 정사이즈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라이프나 화려한 모양이 프린팅된 옷보다는 단색에 원포인트로 이루어진 디자인이 시선을 한 곳에 잡아두기 때문에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체가 통통한 체형이라면 상체가 통통한 체형의 코디와 반대로 입어주면 되겠죠? 하의를 어둡게 입고 상의를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상의에 허리 라인을 살린 디자인의 다운점퍼 혹은 상의를 입으면 상의에 시선이 쏠려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요. 하의의 색상은 블랙 혹은 다크 그레이, 다크 브라운 등의 어두운색을 선택하시는 것이 다리가 얇아 보입니다. 


여성 골퍼분들은 스커트의 길이는 무릎 위로 올라가는 것이 다리가 길고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체형별 골프웨어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몸에 맞는 골프웨어로 필드 위에서 시선을 가득 받으며, 즐거운 라운딩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