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골프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 팬사인회가 열리는 리베라CC 파3 대회 최종 결선!


11월 12일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에서 제 3회 리베라CC배 PAR3 대회 최종 결선과 박인비 선수 초청 팬사인회가 열립니다. 

 




ⓒlpga.com 홈페이지


리베라CC PAR3 대회는 국내 프로 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순수 아마추어 남,녀 골퍼가 참가하는 대회인데요. 

9홀 스트로크 방식과 샷건방식 티업으로 진행되었던 예선은 3월부터 10월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각 예선 1위~4위 성적을 기록한 32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되어 11월 12일 최종 결선이 열립니다! 


리베라CC PAR3 대회 최종 결선은 스트로크 방식, 샷건방식 티업으로 진행됩니다.


* 스트로크 방식과 샷건방식이란?


스트로크 방식(Stroke Play)은 대회에서 가장 많이 채택되고 있는 방식인데요. 모든 홀을 돈 후 타수의 총 합계가 가장 적은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전의 경우 플레이어의 타수 합계, 팀 경기는 팀 멤버의 총 타수를 합계하여 적은 쪽이 승리합니다. 다른 사람과 총 타수가 같은 경우에는 여러 홀 중에서 최소 타수를 많이 기록한 플레이어가 상위에 랭크됩니다. 


샷건(Shop Gun)방식은 모든 팀이 미리 각 홀에 배정되어 동시에 플레이를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5번 홀에서 경기를 시작했다면 순서대로 진행하고 4번홀에서 마무리 하게 됩니다. 보통 참가 인원이 많은 이벤트 대회에서 이 경기 방식을 선택합니다.


1위부터 3위의 좋은 성적을 내신 분들은 시상과 함께 박인비 선수와 기념 촬영을 진행 합니다. 

올해 참가하지 못한 분들은 내년에 참가하셔서 기량을 뽐내보는 건 어떨까요? 



ⓒlpga.com 홈페이지


그리고 같은 날 ‘골프 여제’로 불리는 박인비 선수의 팬사인회도 진행되는데요. 팬사인회는 오후 1시 50분부터 2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현재는 손가락 부상으로 세계랭킹 7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박인비 선수는 116년 만에 열린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선수이며, 아시아인 최초로 ‘골든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선수입니다. 


‘골든 커리어 그랜드슬램’이란? 

한 해에 4대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을 뜻하는 그랜드슬램과 올림픽 금메달을 뜻하는 골드의 합성어로 그랜드슬램과 금메달을 모두 이룬 것을 뜻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 해에 메이저 대회 3연승, 시즌 6승, 올해의 선수상, 상금 랭킹 1위, 세계랭킹 1위(2013년 4월 15일)를 기록하며, 한국인 중 박세리 선수와 함께 메이저 대회에서 최다승을 기록하고 있는 명실상부 탑클래스인 선수입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박인비 선수의 사인을 꼭 가지고 싶으실 텐데요. 대회참가자 및 갤러리 뿐만 아니라 연습장과 관악정을 이용하는 분들도 사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기회 놓칠 수 없겠죠?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그동안 박인비 선수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었는데요. 대회일정이 없는 시즌에 리베라 CC 골프트레이닝센터에서 샷 연습을 하고 PAR3코스에서 숏게임을 하며 감각을 유지해왔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난 8월 리우올림픽 골프 부문에 출전한 박인비 선수는 대회 출전 직전까지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에서 컨디션 조절과 경기 감각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리베라CC의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 지하 3층부터 지상 3층 규모의 골프연습장 2개 동과 골프아카데미를 위한 기숙사, 피트니스,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연습장입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선터는 최대 300m에 이르는 드라이빙 레인지로 쾌적한 연습을 즐길 수 있는데요. 132타석 전체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자신의 탄도와 구질, 정확한 비거리 등을 분석해 더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합니다. 


특히 PAR3 코스와 숏 연습장은 정규 코스와 동일한 잔디를 식재하고 리베라CC 코스관리팀과 그린키퍼가 직접 관리하여 수준 높은 코스 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최장 150yd에 이르는 티샷을 비롯해 코스 곳곳에 배치된 벙커, 펀드, 러프 등 기존 PAR3 코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소들이 설계되어 최상의 라운딩 환경을 제공합니다. 과연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가 연습하는 골프연습장 답네요!


11월 12일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의 특별한 팬사인회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고 골프연습장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로 오세요!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오산리 435-2

전화번호: 031-8047-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