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할로윈데이 가 볼 만한 곳, 할로윈 축제 즐겨요!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Halloween Day) 입니다. 


‘할로윈데이’는 고대 켈트족의 풍습 ‘삼하인 축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하인 축제는 귀신 분장을 하고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려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는 행사인데요. ‘할로윈데이 축제’는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이민자들에서 시작되었는데요. 미국을 거쳐 전 세계로 퍼져 나가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할로윈데이에 가 볼 만한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랜드에서 10월 31일까지 ‘할로윈 페스티발’을 진행합니다. 아쉽게도 서울랜드는 내년 철거를 결정했기 때문에 올해가 마지막 할로윈이 될 것 같습니다. 


서울랜드 입장과 동시에 다양한 할로윈 캐릭터들이 반겨주는데요. 놀이공원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퍼레이드죠? 서울랜드의 할로윈 페스티발에서는 오후 3시부터 할로윈 퍼레이드를 시작합니다. 할로윈 캐릭터들과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으니 퍼레이드 잊지 말고 챙겨보세요! 


뿐만 아니라 유령들이 화려하게 군무를 하는 할로윈 뮤지컬 ‘댄스 위드 고스트’(Dance with ghost),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한 야간 공연 ‘애니멀 킹덤 2’(Animal kingdom 2), 할로윈 특별메뉴와 시원한 맥주, 필리핀 뮤지션의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할로윈 비어 페스티벌’(Halloween beer Festival)까지 다양한 할로윈 특집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할로윈 페스티발의 메인 이벤트는 주말 및 공휴일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황금열쇠를 잡아라’ 입니다. 

세계의 광장 부스에서 응모권을 작성하면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저녁 지구별 무대에서 행운의 주인공을 뽑는데요. 10월 30일까지 총 325명에게 황금열쇠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이 쏟아진다고 하니 얼마 남지 않은 기회 노려보세요! 



ⓒ한국관광공사


에버랜드는 10월 31일까지 ‘할로윈 & 호러나이츠(Halloween & horror nights)’를 개최합니다. 

작년보다 더욱 강력해진 호러 컨텐츠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에버랜드 내부에 설치 된 빨간색, 초록색 조명이 더욱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올해 호러나이츠는 사파리와 좀비가 합쳐진 ‘호러 사파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붉은 조명이 켜진 버스를 타고 이동하다보면 창 밖으로 좀비가 갑자기 튀어 나오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러 사파리는 별도의 이용료(5,000원)를 지불해야 하며, ‘호러 사파리’를 위해 ‘동물 사파리’는 오후 5시 30분에 종료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버랜드의 할로윈하면 ‘호러메이즈’ 또한 빼 놓을 수 없죠! 극강의 공포로 이미 유명한 ‘호러메이즈1(Horror Maze 1)’과 또 다른 공포를 느낄 수 있는 ‘호러메이즈2(Horror Maze 2)’까지 할로윈 기간 동안 운영한다고 합니다. 내부 호러 연출물과 이동 동선이 새로워지고 오감을 자극하는 공포 요소가 더욱 강화되어 한층 더 강력해지고 무서워졌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요. ‘호러 메이즈’도 ‘호러 사파리’와 같이 별도의 요금(5,000원)을 내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어떻게 즐기는지 궁금한 분들은 적외선 셀프 액션캠을 대여하는 것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호러메이즈1 운영 시간 : 12:00 ~ 21:00

호러메이즈2 운영 시간 : 11:30 ~ 17:30


적외선 셀프 액션캠 대여 이용 : 2인 30,000원

- 호러메이즈 우선 이용권 2매

 – 액션캠 촬영 (카메라 장비 1대 대여) 

– 체험 영상을 담은 MicroSD카드 1개


적외선 셀프 액션캠 대여는 사전 예약만 가능하며, 잔여분에 한해 현장 대여를 진행하고 현장 예약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으스스한 공포 체험만 준비 된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할로윈 키즈 컨텐츠,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는 식물과 문학이 접목된 컨텐츠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여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으니 할로윈 데이에 에버랜드로 나들이 어떨까요?



ⓒ네이처파크 홈페이지


대구 네이쳐 파크에서 10월 31일까지 ‘호박마녀의 초대 시즌 3’ 컨셉으로 할로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교감형 동식물원인 네이쳐파크와 워터파크의 일부를 새롭게 꾸며서 진행되는데요. 할로윈 패키지를 구매하면 기본 금화2개를 드립니다! 


스파밸리 실외 워터파크 쪽으로 가면 게임과 호러 리버스트림을 즐길 수 있는데요. 게임존에서 게임을 통해 금화를 벌 수 있고 돌아갈 때 금화를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호러 리버스트림은 여름에 유수풀이였던 곳을 새롭게 꾸민 곳인데요. 노를 저으며 여유롭게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시간대별로 호러 매직쇼와 버스킹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러 매직쇼는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5시부터 즐길 수 있고, 버스킹 공연은 토요일 오후 7시,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6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 및 취소가 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판타지오 스퀘어 홈페이지


부산에서는 약간 색다른 할로윈 파티가 열립니다. 바로 ‘스타와 함께하는 할로윈 파티’ 인데요. 


부산시 동부산관광단지에 신규 오픈한 엔터테인먼트 복합상가 ‘판타지오 스퀘어’에서 10월 29일 오후 5시에 시작됩니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공연을 진행하는데요. 프로듀스 101 출신 여자 아이돌 ‘불독’부터 김현정 소프라노, Bok, 로미오, 윤예지, 배슬기, 몬스터즈, 베베몬, 황빈 부활의 품바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저녁 10시까지 파티를 진행하는데요. 파티에서는 좀비 분장을 한 사람들과 ‘베베몬’ 이 함께하는 플래시몹을 비롯해 좀비분장쇼, 1만원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비어(BEER)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판타지오 스퀘어’는 동부산관광단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할로윈 파티 전 관광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할로윈파티로 분위기 내면서, 가까운 친구, 가족들과 즐거운 할로윈데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