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레저

캠핑 준비물 리스트, 캠핑초보라면 하나씩 체크하면서 짐 챙기세요!

 

올 여름, 캠핑 떠날 준비 되셨나요? 몇 해 전부터 캠핑이 다시 유행하면서 모든 것이 갖춰져 있는 ‘글램핑’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진정한 캠핑의 묘미는 텐트를 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초보 캠핑족을 위한 필수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볼 텐데요. 캠핑 초보라면 준비물 잘 체크하셔서 하나씩 짐을 챙겨보세요.


 

 

초보 캠핑 필수 준비물 1. 텐트


텐트를 고르실 때는 함께 떠나는 인원 수보다 2~3인 더 큰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한 켠에 짐을 둘 공간이 생기고, 여유롭게 텐트 안에서 머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야외에 장시간 머물러야 하기 때문에 날씨에 대비하여 방수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 캠핑 필수 준비물 2. 버너와 코펠, 설거지 도구

 

야외에서 음식을 해먹어야 하기 때문에 버너와 코펠, 그리고 설거지 도구도 함께 챙겨주세요. 버너는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게 중심이 낮은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코펠은 함께 가는 인원과 어떤 메뉴를 요리 할지에 따라 필요한 것만 챙겨가는 것이 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설거지 도구의 경우 시중에 캠핑용으로 수세미와 세제가 함께 일회용 쓸 수 있게끔 간편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쉽게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초보 캠핑 필수 준비물 3. 테이블과 의자, 혹은 돗자리


테이블과 의자는 편의성을 위해 꼭 필요한 캠핑 용품입니다. 좌식으로 돗자리를 깔고 앉는 것도 좋지만, 움직임이 많은 캠핑에서 의자가 있으면 불필요한 체력 소모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캠핑 팁 하나를 드리자면, 테이블과 의자, 돗자리 모두 챙겨주는 것이 좋은데요. 돗자리는텐트와 붙여서 깔아주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고, 바닥의 모래나 먼지가 돗자리에서 한 번 걸러지기 때문에 텐트 안을 보다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보 캠핑 필수 준비물 4. 침낭


밤에 편하게 잠을 자기 위한 필수 캠핑용품이죠. 침낭은 이불이나 베게를 따로 챙겨가는 것보다 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이불이나 베게를 가져가셔도 무방하기에 편한대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상비약 및 벌레퇴치 스프레이

캠핑장은 주로 나무가 많은 곳인데요. 그만큼 모기나 벌레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캠핑용 모기약으로 몸에 바르거나 붙이는 제품도 잘 나와있습니다. 또한, 만약을 대비한 상비약은 필수로 챙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캠핑 초보들의 필수 준비물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없어도 괜찮지만, 있으면 무척 유용한 캠핑 용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타프


타프는 곧 그늘막으로, 낮에 뜨거운 햇빛을 가려줄 수 있는 천막입니다. 요즘같이 햇빛이 뜨거운 낮에 캠핑을 즐길 예정이라면 타프로 그늘을 만들어주세요. 자외선과 더위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2. 바비큐 그릴과 화로대


캠핑의 묘미는 바로 해가 진 밤, 모락모락 불을 피워놓고 고기를 구워먹는 것이죠. 캠핌용 화로대에 숯불을 피워 고기도 구워먹고, 여름밤의 아늑한 분위기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잔잔한 음악까지 흘러나온다면 금상첨화겠죠?

 

 

 

3. 선풍기


통기성이 뛰어난 텐트일지라도 한 낮의 텐트 안은 기온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미니 선풍기 하나면 낮에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선풍기는 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기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을 이용해주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올 여름, 초보 캠핑족들을 위한 캠핑 용품 리스트 잘 확인하셨나요?

캠핑용품은 이것저것 챙겨야 할 준비물이 많은 만큼 자칫하면 빠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필수 캠핑용품 리스트로 빠짐없이 챙기셔서, 즐거운 캠핑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