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도끼, 더콰이엇이 출연하는 부산EDM페스티벌과 유열의 힐링 콘서트까지!

도끼, 더콰이엇이 출연하는 부산EDM페스티벌에서 즐기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

신나게 달려보자!

 

매 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놓치면 안 될 특별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10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행사가 무려 1972건이나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지루한 일상에 지친 분들에게 활력을 끼얹어줄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어떤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부산EDM페스티벌

 

첫 번째 소개해드릴 문화의 날 행사는 바로 부산EDM페스티벌입니다.
EDM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lectronic dance music)의 줄임말로 DJ가 만드는 일종의 클럽음악인데요. 요즘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는 도끼와 더콰이엇, 돈스파이크 그리고 한국 최초 아시아 DJ대회 우승자 DJ판돌, BNG, DJ JAMIE 등이 출연하는데요. 10월 28일 오후 5시~10시까지 부산 남구 백운포 체육공원 야구장에서 개최됩니다. 다양한 장르의 출연진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부산EDM페스티벌에서 신나게 춤추며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 일시: 2015. 10. 28(수) 17시~22시
▶ 장소 : 부산 남구 용호동 백운포체육공원
▶ 공연내용: 17:00 ~ 17:30 DJ빅큐
                 17:30 ~ 18:40 DJ판돌, 빅어즈크루, GO ON, BNG
                 19:30~20:10 엑소더스 (돈스파이크, DJ한민)
                 20:10~20:50 Dok2, 더콰이엇
                 20:50 ~22:00 이디오테잎

 

행사 당일 관객의 편의를 위해 경성대, 부경대 센츄리 오피스텔 앞에서 셔틀버스 3대가 2-~30분 간격으로 무료운행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재즈파크 빅밴드와 유열의 힐링콘서트

 

재즈 오케스트라 ‘재즈파크 빅밴드’와 감성 가수 ‘유열’의 힐링 콘서트가 문화의 날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립니다. ‘재즈파크 빅밴드’는 지난 2007년 색소포니스트 이인관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 지나(GINA)등 젊은 18명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빅밴드인데요. 재즈파크 빅밴드만의 웅장하고 깊은 울림의 멜로디로 가요, 영화음악 등 귀에 익숙하면서 편안한 곡을 재즈로 편곡해 들려줄 예정입니다. 일상에 지친 관객들에게 음악을 통한 치유와 휴식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또한 유열의 히트곡을 재즈 편곡으로 듣는다면 가을의 감성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 일시 : 2015. 10. 28(수) 오후 7시 30분
▶ 장소 : 세종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초대권 배부처: 시청(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회관, 읍/면/동사무소

 

관람료는 무료이며 초대권 소지자만 관람이 가능하니 가까운 동사무소나 문화예술회관, 시청에서 초대권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및 CGV할인 시간 확대!


전국의 롯데시네마와 CGV의  영화 관람료 할인이 지난 달까지 오후 6시에서 8시까지 시행되던 것에서 10월 문화의 날에는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확대 시행됩니다. 영화관람료는 5천원이라고 하니 미리 예매한  후에 퇴근길에  영화 보시고 들어가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전국 영화 관람료 할인 외에도 제주 교육 박물관, 제남 도서관, 소양도서관 등 도교육청 산하기관에서 아이들을 위해 무료로 영화 상영을 합니다. 제주 교육박물관에서는 오후 6시30분 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영화 ‘엄마’를, 제남 도서관은 도서관 강당에서 오전 10시에 ‘마다가스타’, 오후 7시에 ‘써니’를 각각 상영합니다. 또한 송악 도서관은 오후 7시에 ‘꼬마돼지 베이브’를 상영하니 각 도서관에서 가까이 계신 분들은 자녀와 함께 무료 영화 즐기시길 바랍니다.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어떤 문화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도끼, 더콰이엇, 돈스파이크가 참여하는 부산EDM페스티벌, 재즈파크 빅밴드와 유열의 힐링콘서트는 정말 기대되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문화 행사들 확인하시고 10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 신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