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따는법! 진짜 오프너없이 와인따기 가능해?

와인 오프너가 없을때 간단하게 와인따는법! 알려진대로 직접 해보았습니다!

 

 

연인이나 친구들과 여행 갔을 때 와인은 있는데 미처 와인오프너는 준비하지 못해 당황하신 적 한번 쯤은 있으시죠?

이럴 때에 와인오프너 없이 딸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정말 오프너없이 쉽게 와인을 딸 수 있는지 직접 해보았습니다!

 

 

 

먼저 오프너없이 와인따는법을 검색하면 나오는 방법들 중 가능해보이는 방법들을 엄선하여 준비물을 챙겨보았습니다. 망치와 나사못, 그리고 젓가락과 칼 등입니다.

 

 

1. 나사못과 망치로 빼는 법

나사못을 코르크 중앙지점에 돌려 넣어줍니다. 완전 아래까지 빠지지 않게 해주시고 망치의 못빼는 부분으로 나사못을 빼면 코르크도 같이 빠지게 됩니다. 여행지에 가서 나사못과 망치는 와인오프너보다 찾기 더 힘들겠다 하시겠지만 집에서는 망치와 나사못정도는 흔히 있는 공구이기에 쉽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코르크 밀어 넣는법

 

저는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써먹었는데요. 조금 찝찝해도 와인을 못 마시는 것 보다는 낫겠죠. 와인 병을 평평한 바닥에 세운 다음 두꺼운 막대로 천천히 코르크를 밀어 넣습니다. 얇은 막대, 가령 얇은 쇠젓가락 같은걸로 밀어넣으면 들어가기보다는 뚫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숟가락 뒷부분이나 자동차키를 사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3. 바닥에 살살 치기

 

벽이나 나무같이 평평한곳에 와인 병 바닥을 쳐서 코르크를 빼내는 방법입니다. 이 때에 와인병에 직접 충격을 주면 깨질 위험이 있으니 수건이나 밑창이 두꺼운 신발에 와인병을 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의 원리는 와인병 바닥을 치게 되면 병 안의 압력이 증가하면서 코르크가 조금씩 바깥으로 빠져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한가지 Tip은 와인 병 바닥을 따뜻한 물로 데워주면 더 잘 빠져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불에 가열하면 병이 폭발할 수 있습니다! 그냥 따뜻한 물에 잠시 담궈주시면 될 것 같네요.

 

 

3가지 방법이 가장 많이 알려진 오프너없이 와인따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위 방법들이 정말 가능한가, 쉬운가?’ 를 알아보기위해 직접 오프너없이 위 방법들로 와인 코르크를 따보겠습니다!

 

 

1. 나사못과 망치를 이용하여 와인 따기!

급격한 체력고갈로 실패하였습니다.

 

 

2. 바닥에 살살 치기

혹시나 와인이 깨질까 무서워 힘조절 못해서 실패!

결국..

 

 

 

 

분명히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다고 했지만 많은 힘과 스킬이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

국 밀어넣는 방법으로 와인을 마실 수 있었지만 코르크가 들어가면서 와인이 튀어 대참사가..

살살 밀어 넣어주세요. 팔 힘이 좋으신 남성분들은 나사못과 망치로 뽑는 것도 가능하실 것 같네요.

 

와인 오프너 없을 때 와인따는법! 그냥 밀어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