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호텔리베라 청담 와인앤다인에서 선보이는 자연송이 요리로 가을향취를 느껴보세요.

가을 자연송이의 맛과 향이 가득한 호텔리베라 와인앤다인 자연송이 특선메뉴 출시

 

 

 

벌써 9월의 한 주가 지나고 가을의 향이 물씬 느껴지는 날씨에 입맛이 부쩍 오르진 않으신가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호텔리베라 청담 와인앤다인에서 가을 보양식 자연송이를 이용한 메뉴 10가지를 선보입니다. 자연송이는 옛날부터 귀하고 맛과 향이 뛰어나 송이가 자라는 곳은 부자지간에도 가르쳐주지 않았다는 말이 있는데요. 왜 이런 말이 나왔는지 자연송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송이는 일교차가 커지는 9월~10월 경에 많이 나는데요. 서늘하고 습도가 높은 소나무 숲에서 각종 무기물이나 수분을 흡수하며 자라는데, 인공재배법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공재배가 어려우니 더욱 귀하고 값도 비싸겠죠.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매우 향기롭다. 솔 기운을 받으면서 돋는 것으로 버섯 가운데 제일” 이라고 기재되어 있어 자연송이의 우수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송이버섯은 항암 효과 및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당뇨병,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송이버섯의 효과때문에 명절 선물이나 부모님 선물로도 언제나 인기만점인 이유겠지요!

 

 

 

이렇게 자연에서 자란 가을 자연송이를 보양식으로 챙겨먹으면 지친 몸의 피로를 확 풀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호텔리베라 청담 와인앤다인에서 자연송이를 이용한 요리 10가지 메뉴를 선보입니다.

중식으로는 자연송이 삭스핀탕, 자연송이 해삼전복, 매운 제주 흑돼지 삼겹살 자연송이 볶음, 자연송이 아스파라거스 관자, 청채 자연송이 탕면 5개의 메뉴와 일식요리로는 자연송이 스끼야끼, 자연송이 전복 해물 버터볶음, 자연송이 모둠 튀김, 자연송이 메로된장구이, 자연송이 천일염구이 5개 메뉴 총 10메뉴가 있습니다. 주문 시에 요청하시면 산삼주를 함께 제공해 드리며 중식 송이메뉴에는 스프가, 일식 송이메뉴에는 신선한 샐러드가 제공됩니다.

가을철에 가장 맛과 향이 좋다는 자연송이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나보시고 몸보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