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레저

겨울에 즐기는 다양한 이색 레포츠로 올 겨울 신나게!

 

 
이맘때쯤이면 너도나도 설원을 누비기 위해 스키장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키장이며 스케이트장, 눈썰매장 등은 주말이면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이는데요. 하지만 이 외에도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레포츠는 다양하다는 사실!


오늘은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이색 레포츠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youtu.be/QP27eKL777I

 

스노우 스쿠트(Snow Scoot)

 

스노우 스쿠트(Snow Scoot)는 BMX 자전거 프레임에서 안장을 떼어내고 앞, 뒷바퀴 대신 두 개의 스노우 보드 데크를 장착하여 눈 위를 미끄러져 내려오는 이색 겨울레포츠입니다. 스노우 스쿠트는 조종법이나 타는 느낌이 자전거와 비슷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데요. 손잡이가 있기 때문에 중심잡기가 수월하고 발을 딛는 보드의 폭이 넓어 부상 위험이 적다고 합니다. ‘눈 위에서 타는 BMX’ 라는 별명을 가진 스노우 스쿠트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대중적이지는 못하지만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뉴 윈터 스포츠(New Winter Sports)’로 각광받고 있다고 하니 올 겨울 도전해 보는 건 어떠세요?

 

 

|출처: https://youtu.be/RgIXMULKFR0|


스노우 슈잉 (Snow shoeing)

 

스노우 슈잉 (Snow shoeing)은 말 그대로 스노우 슈즈를 신고 눈 위를 달리는 것인데요. 소복이 쌓인 눈 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신이 났던 어린 시절을 기억하시나요? 그때의 감성을 새롭게 떠오르게 해줄 스노우 슈잉은 다른 스포츠에 비해 복잡하지 않은 것이 장점입니다. 미끄러지지 않는 특수 신발을 신고 스키와 보드를 타는 슬로프를 벗어나 숲길을 이리저리 걸으며 눈이 덮인 숲의 경관을 즐기는 레포츠입니다. 어릴 적과는 또 다른 느낌이겠죠?
한편, 스노우 슈잉은 겨울에도 다이어트를 놓지 못하는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스키를 타고 달리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노우 슈잉으로 제주도의 한라산을 오르는 여행상품도 있다고 하니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색 레포츠인 것 같네요!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iZLreEKoTt4|

 

아이스다이빙(Ice diving)


TV 예능 프로그램인 1박2일은 추운 겨울 계곡에 들어가는 벌칙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오한이 떨리는 이 미션은 벌칙의 의미도 있지만 자기를 극복하는 인내심과 다짐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찬호 선수는 추운 겨울 계곡에 들어가 다음 경기를 승리로 이끌겠다는 다짐을 했던 것이 기억나네요. 이것과 비슷한 겨울 레포츠로 아이스다이빙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30cm이상 얼어붙은 강에서 전기톱을 이용해 구멍을 뚫고 다이빙을 즐기는 것입니다. 이 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물 밖에는 안전 담당자가 대기하고 있는데요. 안전 담당자와 다이버를 로프로 연결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풀어주고, 비상시에는 잡아당겨 다이버들이 신속하게 얼음구멍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물이 맑은 임진강, 한탄강, 홍천강 등에서 아이스다이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상상만으로도 등골이 시린 이색 겨울레포츠, 어떠셨나요? 올 겨울,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해보세요! 다른 해보다 조금 더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이색레포츠로 올 겨울 더욱 시원하게 레저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