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환절기 목감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일상생활 속 감기 예방법!

환절기 목감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일상생활 속 감기 예방법!

 

 

얼마 전까지만 해도 뜨거운 여름이었는데 금세 설악산에 눈이 왔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이렇게 날씨가 급격하게 변하는 환절기에는 목감기, 몸살감기, 코감기 등 온갖 감기들이 기승을 부리는데요. 한 번 걸리면 오래가는 감기!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생활 속에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감기 빨리 낫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과 오한에 좋은 생강차와 오미자차

 

우리나라의 전통차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재를 사용하여 만든 한방차들이 많습니다. 그 중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전통자들인 생강차와 오미자차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생강은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따뜻함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침, 감기, 몸살, 목의 통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어 감기를 빨리 낫고 싶으시다면 꼭 챙겨드셔야겠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


유자차 또한 감기 예방에 빼놓을 수 없는 전통차입니다. 일 년 내내 유자를 섭취하면 감기에 걸릴 일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레몬보다 비타민 C가 3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와 피로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기관지 천식과 기침, 가래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어 식사 후에 따뜻한 유자차 한 잔으로 일상생활 속 감기 예방을 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 목감기로 인해 편도선이 부어 아프시다면 따뜻하게 유자차 한 잔 마셔주세요.

 

감기 몸살 기운이 있을 때에는 대추차

 

예로부터 대추는 “보고 안 먹으면 바보” 라고 할 만큼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차는 손발이 차고 오한이 있을 때에나 기침이 날 때에 뜨겁게 대추를 다려 마셔주면 원기 회복에 효과가 좋은 전통차입니다.
이 외에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빨리 낫게 해주는 전통차로 모과차, 쌍화차, 인삼차, 구기자차 등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입맛에 맞는 전통차로 건강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 효능 참고 : 서울대학교 건강칼럼, 차생활문화대전

 

 

|호텔리베라 청담 까페비스타 실내|

 

이렇게 몸에 좋은 전통차를 두고 매일 아침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계신가요? 오늘 하루는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도 빨리 낫게 해줄 수 있는 전통차 한 잔 어떠신가요?
호텔리베라 청담 까페 비스타에서 창밖의 가을 햇살을 바라보며 향긋한 차와 달콤한 디저트를 먹으면 환절기 감기가 싹 달아날 것 같습니다.

지독한 감기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점심식사 후 커피보다는 몸에 좋은 전통차로 건강 회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