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제주 왕벚꽃축제에서 제주도의 향기 느껴보아요!

화려한 왕벚꽃과 함께하는 제주 왕벚꽃축제 보러 가자!


봄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제주도!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장소가 제주도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해마다 제주도에는 봄이 오면 왕벚꽃, 유채꽃, 철쭉꽃이 만발한다고 합니다. 제주에서의 화려한 왕벚꽃과 함께 새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제주 왕벚꽃축제, 소중한 사람과의 제주도 벚꽃여행 함께 가보자.

 


제주도에서 유명한 제주 왕벚꽃나무! 제주 왕벚꽃나무는 신기하게도 장미과에 속하는데요.. 1908년 4월 15일 제주도 한라산 북면 관음사 부근의 숲 속에서 처음으로 프랑스인 Taquet 신부에 의하여 채집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베를린대학 교수 Koehne 박사에 의하여 왕벚꽃나무의 자생지가 한라산이라는 것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왕벚나무 자생지


우리나라 제주도 한라산과 전라남도 해남군 대둔산에서만 자생하는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그 수가 매우 적은 희귀종이며, 생물학적 가치가 높고, 식물지리학적 연구가치가 크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하고 있다.


 

제주도의 천연기념물 왕벚꽃나무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알아보다 보니 제주도에는 왕벚꽃축제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알게 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 왕벚꽃축제 일정 안내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제24회 왕벚꽃축제! 제주 왕벚꽃축제는 3월 27일(금)부터 3월 29일(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고 합니다.

 

행사 프로그램
 

무대행사

왕벚꽃 축하 퍼포먼스

왕벚꽃 퓨전 음악

_젊음의 축제

왕볒꽃 노래자랑

봄맞이 의상 패션쇼 등

참여, 체험 이벤트

왕벚꽃 즉석 사진 전시 경연 및 뽑아주기

축제 캐릭터 상품 만들기 체험

왕벚꽃 천연비누, 염색 만들기 체험 등

전시 이벤트

봄꽃 전시 및 판매장 운영

왕벚꽃의 종류 등 테마관 운영

왕벚꽃 제주시 7대 명소 사진전시

관광 공예품 전시 및 판매장 운영 등

*프로그램은 요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주 왕벚꽃축제에서 정말 많은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사물놀이, 비보이 댄스 율동, 국악한마당, 난타공연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꼭 가보고 싶은 축제입니다. 제주도의 시원한 향기 맡으며 왕벚꽃축제에서 즐겁게 보내세요~!


아! 그리고 제가 제주도에 다녀오면서 제주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었던 장소가 있었는데요.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을 담고 있는 에버리스CC

제주 왕벚꽃축제 말고도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는 에버리스CC입니다. 에버리스CC는 제주도의 화려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에버리스CC의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그럼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