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레저

여름 필수품 선글라스, 얼굴형에 맞게 고르는 방법


하루하루 강한 햇빛에 인상을 찡그리게 되는 요즘, 태양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쓰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뜨거운 여름에는 거추장스럽게 이것저것 악세서리 할 필요 없이 멋진 선글라스 하나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동양인의 경우 서양인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입체적인 편이 아니기 때문에 어울리는 멋진 선글라스를 고르기 위해서는 얼굴형에 따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그럼 눈을 보호하는 여름 필수품,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하는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둥근 얼굴형 - 눈꼬리가 올라간 선글라스


얼굴에 각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동글동글한 얼굴형이라면 눈꼬리가 살짝 치켜 올라간 fox형 스타일의 선글라스가 좋습니다.
둥근 얼굴형은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귀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둥근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슬림해보이고 샤프한 느낌이 드는 폭스형 선글라스로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갖게 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긴 얼굴형 - 옆으로 넓은 선글라스


긴 얼굴형은 이마와 턱끝으로 시선이 가는 것을 양 옆으로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긴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는 가로폭이 길고 세로 길이는 짧은 선글라스가 좋은데요. 선글라스의 양 옆에 포인트 악세서리가 들어가있다면 시선이 분산되어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보잉선글라스는 얼굴이 더 길어보일 수 있으니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름모형 얼굴 – 넓은 프레임 선글라스

 

마름모형 얼굴은 광대가 돋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광대를 가려줄 정도의 넓은 프레임을 선택하시면 조막만한 얼굴로 보일 수 있는데요.
오버사이즈면서 둥근 선글라스가 인상을 보다 부드럽게 해줄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얼굴 – 타원형, 둥그런 선글라스

 

사각턱이 강한 얼굴형이라면 얼굴에 볼륨감을 줄 수 있도록 타원형, 동그란 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부드러워 보이고 각진 얼굴을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래쪽으로 넓어지는 사각 테는 턱이 더 부각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르기 위해서는 내 얼굴이 어떤 얼굴형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여름철 필수품 선글라스. 얼굴형에 맞게 스타일링 완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