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레저

웰리힐리파크 렌탈샵 이용 꿀팁, 스키용품 A부터 Z까지 렌탈샵에서 한방에 빌리자!


겨울 레저를 즐기러 떠나는 스키장! 그러나 스키를 꾸준히 즐기는 분이 아니면 스키 용품을 모두 구입하기에 부담이 되는데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스키장 근처의 렌탈샵입니다. 오늘은 스키 용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렌탈샵 이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웰리힐리파크에는 스키 용품을 렌탈 및 구입할 수 있는 렌탈샵과 스포츠용품점이 입점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각 물품별로 렌탈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위치를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보드복은 서관콘도 1층 반납창구 맞은편에서 렌탈할 수 있습니다. 스노보드와 스키는 스키하우스 1층에서 렌탈할 수 있는데요. 스노보드는 반납창구에서 최신 스노보드를 렌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웰리힐리파크 렌탈샵에서 웬만한 스키장비를 모두 빌릴 수 있습니다. 스키는 플레이트와 폴, 부츠, 바인딩을 각각 혹은 세트로 대여할 수 있고, 스노우보드는 데크와 부츠, 바인딩 세트를 각각 혹은 세트로 대여할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취향에 맞는 의류까지 대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장갑, 마스크, 모자 등의 개인 물품은 직접 준비 혹은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차마 준비를 못하셨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웰리힐리파크 안에 위치한 스키용품점 ‘피셔 웰리힐리점’과 스포츠용품점 ‘디날리’에서 각종 스키, 스노보드 장비와 의류, 장갑 등의 물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스키용품점 ‘피셔 웰리힐리점’은 스키하우스 1층, 스포츠용품점 ‘디날리’는 서관콘도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스키용품은 몸에 편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 플레이트는 플레이트의 길이와 회전반경에 따라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75cm~190cm 길이의 플레이트는 ‘대회전 스키’라고 부릅니다. 대회전 스키의 회전 반경은 20m~25m로 길게 회전할 수 있는 롱턴 전용 스키입니다. 


‘올라운드 스키’는 플레이트의 길이가 165cm~175cm으로 미들턴과 숏턴을 동시에 할 수 있고, ‘회전 스키’는 플레이트의 길이가 150cm~160cm으로 숏턴과 미들턴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스키 초보자에게는 회전반경이 짧고, 쉽게 탈 수 있는 회전 스키가 좋다고 합니다.




부츠와 바인딩은 스키 용품을 고를 때 가장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 제품입니다. 스키양말을 신은 후 직접 부츠를 신어보고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스키 부츠’는 신고 섰을 때 발목을 잘 감싸주고 발가락이 부츠 앞부분에 닿는 사이즈가 가장 적당한 사이즈라고 합니다. 그러나 ‘보드 부츠’는 살짝 발을 조이는 것이 좋다고 하니 스키와 보드에 따라 부츠 사이즈를 다르게 선택해야하는 점 잊지 마세요!


바인딩은 플레이트와 부츠를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장비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키를 타는 사람의 발목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발목을 잘 잡아주고 넘어졌을 때 충격을 잘 흡수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부츠는 안전사고와 가장 밀접하다고 하니, 더더욱 신경써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스키 폴은 무게가 가벼울수록 좋습니다! 초보자분들은 폴을 거꾸로 잡았을 때 팔꿈치와 직각이 되거나 5cm 긴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속도를 즐기는 중상급자 분들은 스키자세가 낮아지면서 표준길이보다 5cm~10cm 정도 짧은 길이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고 본인의 실력에 맞게 스키 폴을 고르는 것이 좋겠죠?


스키복을 고를 때는 오랜 시간 눈 위에서 넘어지고 뒹굴어도 괜찮을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방수와 보온이 잘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웰리힐리파크 

문의 및 전화 1544-8833



웰리힐리파크 렌탈샵 위치와 장비 고르는 팁까지 알아봤는데요. 웰리힐리파크 렌탈샵에서 몸에 맞는 장비를 빌려서 즐거운 겨울 레저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