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문화의 달 10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먹거리 축제 즐겨요~


10월은 문화의 달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가을 하면 뭐니뭐니해도 천고마비의 계절! 맑은 가을 날씨를 느끼는 나들이와 풍부한 먹거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가을을 더욱 맛있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축제 알아볼까요?



ⓒ출처 한국관광공사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문경 사과! 예부터 문경 사과는 달콤한 향이 나고 꼭지 반대편에 녹색 빛깔이 거의 나지 않는 좋은 품질의 사과로 유명하죠! ‘문경 사과 축제’는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타이틀로 진행되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합니다. 사과 낚시, 사과 골프, 사과 림보게임, 사과주스 복불복, 사과따기 체험 등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나들이 가기 안성맞춤인데요. 특히 사과따기 체험은 사과 농장에서 직접 사과를 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사과따기 체험은 미리 농장주와 상의해봐야 한다고 하니 가실 분들은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일시 10월 08일(토) ~ 10월 23일(일)

장소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출처 한국관광공사


가을 별미 하면 대하를 빼놓을 수 없죠! 특히 홍성 남당항의 대하는 구수하고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남당항은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무려 해마다 70만 명 이상 찾아온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그곳에서 우리나라 최대 대하 축제인 ‘홍성 남당항 대하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 많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는 ‘대하잡이 체험’입니다. 맨손으로 대하를 잡을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으로 어린이는 무료, 어른은 참가비 1만 원을 받습니다. 축제 기간에 구수하고 담백한 대하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낙조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축제가 끝나기 전 방문해보세요!


일시 09월 09일(금) ~ 10월 30일(일)

장소 홍성 남당항 일원(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2-5)



ⓒ출처 한국관광공사


세계적인 명성의 풍기 인삼! 풍기 인삼은 인삼 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아 신진대사 기능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될 정도인데요! 이러한 풍기 인삼을 즐길 수 있는 올해 풍기인삼 축제는 ‘천 년 건강! 풍기인삼!’ 을 주제로 개최됩니다. 풍기인삼 축제는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 깎기 경연, 인삼 경매, 인삼병주 만들기, 인삼 인절미 떡메치기, 인삼 캐기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인삼밭에서 직접 인삼을 캐는 인삼 캐기 체험이 큰 인기를 끌 것 같네요.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풍기 인삼 축제에서 축제도 즐기고 건강까지 챙기시는 건 어떨까요?


일시 10월 15일(토) ~ 10월 23일(일)

장소 경북 영주시 풍기읍 남원 천변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백리)



ⓒ출처 한국관광공사


보은은 일조량이 많고 토양이 비옥해서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대추가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허균이 지은 음식 품평서 ‘도문대작’에도 대추는 보은에서 생산된 것이 제일 좋고 크며 뾰족하고, 색깔은 붉고 맛은 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은 대추 축제에서는 ‘대추 왕 선발대회’와 ‘대추 떡 만들기’ 등 대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각종 먹거리 장터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감 만족 보은 대추 축제! 연계 행사로 ‘속리산 단풍 가요제’와 ‘전국 민속 소싸움 대회’도 열려 축제 기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시 10월 14일(금) ~ 10월 23일(일)

장소 빗들 공원 일원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뱃들로 54)



가을은 짧아서 더욱 아쉽다고 느껴지는데요.

올해 가을은 다양한 먹거리 축제를 찾아 즐기면서 평소보다 200% 더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