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봄꽃이 피고, 웃음꽃으로 물든 초록의 페어웨이 - 리베라cc 벚꽃축제

 

 

 

신안그룹이 운영하는 리베라CC에서 4월 9일(토) 골프장을 개방하고 가족, 이웃, 소통, 나눔을 주제로 대대적인 벚꽃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한 리베라CC 벚꽃 축제에는 봄을 시샘하듯 조금은 쌀쌀한 날씨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은 물론 서울 등 각지에서 3만여 명이 찾아올 만큼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벚꽃과 봄꽃이 만발한 골프장이 아이들의 놀이터로, 시민들의 공원으로 변신해 웃음꽃으로 물든 리베라CC 벚꽃 축제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이번 벚꽃축제는 리베라CC 36홀 중에 9홀을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5개 홀에서 모두 42개의 이벤트와 먹거리 장터를 열어 진행했습니다.

 
 

 

행사 개최 시간 전부터 가족, 친구, 연인들이 만개한 벚꽃을 즐기며 리베라CC로 나들이를 오기 시작했습니다.
리베라CC는 정문에서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진입로는 흐드러지는 벚꽃으로 장관을 이루는데요, 이미 골퍼들이나 주민들에게는 지역의 유명한 벚꽃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리베라CC가 위치한 동탄4동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무봉두레의 풍물놀이가 식전 행사처럼 거행되면서 벚꽃 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번 행사는 무봉두레 분들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 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주셔서 행사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 행사에 지역주민들이 공감하고 동참해주어 나눔과 소통이라는 행사의 취지와 부합되는 아주 감사한 일들이었습니다. 

 

 

 

순식간에 골프장 페어웨이는 공원으로 변했습니다. 잔디밭에 텐트와 돗자리를 깔고 모여 앉아 봄 소풍을 만끽합니다.

 

 

 

성공한 퍼팅 횟수에 따라 상품을 지급하는 퍼팅게임, 다섯 고개를 넘어라

 

 


 
원하는 홀 컵에 손으로 던져 넣는, 도전 홀인원

 

 

 

손으로 버튼을 쳐서 주어진 시간 안에 획득한 점수에 따라 상품을 지급하는, 전자 난타게임

 

 


어린이용 활게임


 

 

서바이벌 권총 사격 게임

 

 
버블을 껴입고 서로 부딪혀 최후까지 살아남는 사람을 선정하는, 슈퍼히어로를 찾아라

 

 


 

키다리 아저씨 풍선 만들기

 

 


5단계 림보 게임

 

 

 

베트맨,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참참참 게임

 

 


어린이들이 직접 카트를 운전해보는 카트 체험

 

이번 벚꽃축제는 꽃구경뿐만 아니라, 홀 곳곳에서 신안그룹의 각 계열사에서 준비한 42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어린이는 물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서 푸짐한 상품도 받아가고,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모든 이벤트의 진행과 상품은 신안그룹의 각 계열사에서 축제의 즐거움을 위해 직접 준비를 했답니다. ^^*

 

  

 

무엇보다 즐거운 건 역시 아이들이었습니다.
도시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잔디와 모래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된 에코백 만들기, 사생대회, 드론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풍선증정, 골프장 체험 등은 아마 어떤 행사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즐거운 체험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거리 장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벚꽃 축제의 먹거리 장터는 신안그룹의 리베라호텔(청담, 유성, 거제), 웰리힐리파크, 신안CC, 그린힐CC, 리베라CC, 에버리스골프리조트, 신안그룹 FS사업본부까지 호텔과 골프장의 맛을 책임지는 쉐프들이 총 출동하여 각 지역의 특산물을 가지고 정말 먹음직스러운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했습니다.

 

특히, 먹거리 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의 전부는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취지로 기획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번 벚꽃축제는 신안그룹이 골프장의 우수한 조경과 환경을 지역의 관광자원이자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가족과 이웃이 서로 소중한 정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장을 만드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개최된 행사이기는 하지만 화성시를 비롯하여 화성 경찰서, 동탄 성심병원 등 지역 관공서와 병원에서도 행사의 질서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동참해줌은 물론, 지역의 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골프장 회원들이 상품을 후원하는 등 기업과 관공서, 지역주민, 골프 회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간 진정한 의미의 축제이자 나눔의 한마당이 되었습니다.

 

 

 

경찰에서는 포돌이, 포순이가 등장하여 주간 전조등 켜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노래자랑입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지역 주민 9명의 본선 무대가 열렸습니다. 


수준급의 참가자들의 노래실력과 열띤 응원을 펼치는 주민들로 노래자랑의 분위기는 축제의 백미로 무르익어 갔습니다.


 




4개팀의 아이돌 그룹과 현숙, 김범룡, 홍진영까지 초대가수로 나와 축제의 흥을 더욱 돋았습니다.
특히나, 리베라cc의 30년 회원인 가수 현숙님은 리베라cc를 우리집이라고 표현하며 애정을 보였고, 홍진영님은 특유의 애교와 무대 장악으로 모두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노래자랑 시상과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제2회 벚꽃 축제는 막을 내렸습니다.
늦은 시간까지도 많은 분들은 자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축제의 여흥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불빛을 받은 벚꽃이 유난히도 더 반짝이던 축제의 밤이었습니다.

 

 


신안그룹은 2015년 4월, 제 1회 벚꽃 축제를 시작으로 2015년 9월, 그린나눔한마당 축제, 그리고 이번 제2회 벚꽃 축제까지 골프장을 일반인에 개방하는 행사를 열어왔습니다.

 

사실, 주말 하루 동안의 골프장 영업 중단에 대한 비용과 잔디 복구, 행사 진행 비용 등으로 수억원 이상이 드는 이런 행사는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나누기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만여명의 많은 분들이 이번 벚꽃 축제에 참여해주어 함께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은 참으로 행복한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었습니다.

 

신안그룹은 앞으로도 골프장의 우수한 조경과 환경을 지역의 관광자원이자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가족과 이웃이 서로 소중한 정을 함께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들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려고 합니다.

 

 

리베라cc 벚꽃축제 현장 모습 함께 보면서, 다음 축제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