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2015보졸레 누보, 어디서 맛볼 수 있을까? 와인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보졸레 누보

 

 

드디어 2015년 보졸레 누보 와인이 출시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그 해 수확한 포도로 빚은 와인은 그 해에 팔 수 없도록 법으로 정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졸레 누보는 예외라는 사실! 일반 와인과는 달리 발효 직후의 신선한 맛이 생명인 와인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해를 넘어가면 맛과 향이 떨어지니 가장 빠른 운송 수단을 이용해 세계 각지로 배송되도록 하고 있다고 해요.  
그럼 먼저 보졸레 누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산도의 ‘가메’


보졸레 누보는 일반적인 레드와인용 품종들이 아닌 향이 풍부한 “가메(gamay)” 라는 품종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가메 품종의 55%가 바로 보졸레 지방에서 자라는데요. 타 품종에 비해 약 2주 정도 빨리 자라며 재배하기도 쉽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메 품종으로 만들어지는 보졸레 누보는 밝은 색의 레드 와인으로 과일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산도를 가지고 있어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매년 11월 셋 째주 목요일
보졸레 누보 데이

 

보졸레 누보 데이는 프랑스에서 1984년부터 시행된 행사로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을 전 세계 동시 출시일로 지정하였답니다. 세계 각국에서는 시판 첫 날부터 항공편을 동원해서 보졸레 누보를 수입하고 있는데요, 주요 소비국으로는 미국, 독일, 일본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는 어디에서 보졸레 누보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바로 호텔리베라 유성 부페 레스토랑과 멀티 레스토랑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호텔리베라 유성 멀티레스토랑 마실|

 

보졸레 누보를 만나볼 수 있는 대전 호텔리베라 유성의 마실(masil)은 입맛에 맞춰 중식, 일식, 한식, 양식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레스토랑입니다. 넓은 실내와 탁 트인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함께 보졸레 누보를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호텔리베라 유성 부페레스토랑|

 

멀티 레스토랑 마실에서 뿐만 아니라 대전 호텔리베라 유성 부페 레스토랑에서도 보졸레 누보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연말 모임이나 회식 자리로 최상의 요리들로 가득한 부페 레스토랑에서 와인과 함께 하신다면 더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전에서 보졸레 누보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호텔 리베라 유성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겨보세요. 또한 별도로 판매도 진행하니 연인이나 지인에게 선물로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