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레저/골프

골프채 어떤걸 사야 좋을까? 초보 골퍼의 골프채 고르는 법!

골프채 어떤걸 사야 좋을까?
초보 골퍼의 골프채 고르는 법!

 

 

 

 

골프채를 갓 잡기 시작한 초보 골퍼 여러분들! 빨리 나만의 골프채가 갖고 싶고, 내 골프채로 연습해야 실력이 쑥쑥 늘 것 같은 기분 한번씩은 다 느끼셨죠? 하지만 막상 사려니 어떤 골프채가 좋은지 모르겠고, 가격도 만만치 않으니 고민스러운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나에게 딱 맞는 골프채를 고를 수 있을지, 자신에게 맞는 골프채 고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골프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셨다면 골프 연습장에 준비된 연습용 골프채로 연습하게 됩니다. 골프 연습장에서 제공되는 7번 아이언과 드라이버로 어드레스 – 백스윙 – 임팩트 – 피니시 단계까지 스스로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려면 최소 2~3개월은 소요될 텐데요. 따라서 최소 3개월 정도는 꾸준히 골프를 배워야 스스로 아이언으로 연습 샷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보통 골프를 시작하고 3개월이 되기도 전에 흥미를 잃거나 지쳐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꾸준히 3개월 이상 배우고도 골프에 대한 흥미가 있고, 계속 배우고 싶다! 하는 의지가 생긴다면 그때 천천히 골프채를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골프채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이제 어떤 골프채가 좋을지 생각해봐야겠죠? 골프채는 대체로 초보자용, 중급자용, 상급자용으로 나뉘는데요, 초보니까 무조건 초보자용을 써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급자용으로 갈수록 헤드는 작아지고 헤드의 무게가 무거워 초보에겐 버거울 수 있습니다. 반면 초보자용은 페이스 면이 넓기 때문에 공이 맞는 지점 범위도 매우 넓어 공이 똑바로 날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볼을 맞혀내기도 급급한 초보에겐 올바른 스윙 연습을 위해서 초보자용 골프채를 선택하여 적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에서 스윙스피드란 골프채의 헤드가 공에 맞기 직전의 스피드를 말합니다. 스윙스피드가 느리다면 전체적으로 가볍고, 페이스 면이 넓은 골프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스윙스피드가 빠르다면 빠른 스윙스피드에 적합한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퍼들의 키, 몸무게 등 체격에 따라 스윙스피드는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스윙을 어느 정도 익혀야 스윙이 일정하게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스윙스피드를 파악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죠?
자신의 스윙스피드를 파악하고 그것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골프채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제 어떤 골프채를 사면 좋을지 감 잡으셨죠?

 

골프채를 구매한다면 바꾸기 전 사려고 하는 골프채를 충분히 시타 연습 후에 구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골프채를 구매하셨다면 골프채의 길이나 무게, 샤프트의 특성 등에 따라 기존에 해왔던 스윙 자세와 다를 수 있으니 근육이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스윙 연습은 필수입니다.
그럼 자신에게 맞는 골프채를 찾아 즐거운 골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