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간단하게 떡국 끊이는 법! 떡국 황금 레시피로 완성하세요.







떡국 재료 (1인분 기준) : 떡국 떡 400g, 소고기(100g), 대파 1/2개, 다진 마늘, 계란 1개, 국간장, 후추


1. 냉동실에 있던 떡이라면 물에 20~30분 동안 불려주세요.


2. 소고기 부위는 양지나 사태로 준비해서,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다른 부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3. 달궈진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국간장 1/2큰술, 다진 마늘, 후추 약간으로 간을 한 뒤 고기를 볶아줍니다. 


4. 고기를 볶은 후 물 또는 육수를 붓고 다시 끓여줍니다. 

깨알 Tip : 끓는 과정에서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주면 더욱 깔끔한 맛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5. 물에 불려 두었던 떡을 넣고 3~5분 정도 끓여줍니다. 이 때 떡국 간을 보는데요. 약간 싱겁다 싶으면 소금을 살짝 넣어주면 됩니다.


6. 국물이 팔팔 끓으면 계란을 풀어서 넣고,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7. 그릇에 예쁘게 옮겨 담고, 김을 올려 마무리! 더욱 예쁜 떡국을 원하시면 지단을 부쳐 살짝 올려주시면 됩니다.




건강한 떡국을 위한 떡국 재료 Tip


그냥 떡국도 좋지만 조금 더 건강을 위한 떡국을 먹고 싶다면? 가래떡과 현미로 만든 떡을 3:1 비율로 섞어서 만들면 잡곡밥 먹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일반 떡과 현미 떡은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고른 식감을 원한다면 일반 떡을 먼저 넣고 현미 떡을 넣어주세요.



다시마 고르는 Tip


다시마 육수를 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시마인데요. 기계에 말린 다시마보다 햇빛에 말린 다시마가 좋겠죠? 두가지를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계에 건조시킨 다시마는 새까만 반면 햇빛에 말린 다시마는 흰색이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두꺼울수록 질이 좋다고 하니 고를 때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떡국 황금 레시피를 알아봤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바쁜 명절 간단하게! 그러나 맛은 간단하지 않은 떡국 드시길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