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대국민 수강신청! 2017 설 열차승차권 예매 방법과 꿀팁 알아보고 예매 성공하세요.



설날 연휴에 귀성 또는 귀경을 위해 KTX 등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날 열차승차권예매는 많은 사람들이 열차승차권을 예매하기 위해 한번에 몰리기 때문에 대국민 수강신청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2017년 설 열차승차권 예매에 성공할 수 있는 꿀팁 알아보고 예매에 성공하세요!





예매 대상 기간은 2017년 1월 26일(목)부터 1월 30일(월)까지 5일 입니다.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10일과 11일 양일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지정 역 창구, 그리고 승차권판매대리점에서 예매할 수 있는데요. 코레일톡과 철도고객센터(ARS 포함), 자동발매기에서는 예매할 수 없다고 하니 꼭 예매 가능한 예매처를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인당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1회당 6매 이내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가족석 1세트는 4매로 산정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승차권을 예매한 후에는 결제까지 완료 되어야 무사히 예매가 끝나는데요. 2017년 1월 11일(수) 오후 4시부터 1월 15일(일) 24시까지 결제하셔야 하며,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예매 시 동일한 시간대의 열차는 중복 예약을 할 수 없으며, 서울-수원, 부산-삼량진 등의 단거리 구간 예매는 중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KTX 가족석은 일괄 15% 할인되지만, 인터넷특가, 청소년드림, 힘내라청춘, 맘편한 KTX, 다자녀행복 등의 할인 상품과 동반유아 할인, 가족愛카드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설날 기간에는 자유석과 유아동반석, 노인석, 단체, 자전거 거치대석 운영과 선물(전달)하기 서비스는 중지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코레일 2017년 설 열차승차권 예매 안내 보러 가기






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최신 버전 이용하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 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7.x 이하 버전으로 접속 했을 경우 계좌이체 결제, 좌석선택 예약 등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되도록 안전하게 최신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 것이 좋겠죠?



2. 코레일 예매전용 회원가입 및 미리 접속 하기


당일 급하게 가입하는 것보다 미리 코레일 멤버십에 회원가입을 해 두고 10분 전 미리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버 시간 확인 사이트를 이용해 정확한 시간에 예매 사이트로 접속하면 성공 확률이 더욱 올라간다는 사실!



3. 미리 원하는 시간대와 열차 체크해두기


접속이 되면 3분안으로 예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급한 마음에 허둥대면 원하는 열차를 놓칠 수 있는데요. 미리 접속해서 기다리는 동안 원하는 시간대와 열차를 체크하고 매진되었을 경우 선택할 다른 시간대의 열차까지 체크해서 차근차근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새로고침이나 뒤로가기 버튼은 절대 금물!


코레일 예매 사이트에 접속하면 대기 번호가 뜨는데요. 잠깐 버벅거리거나 멈췄을 때 불안한 마음에 새로고침 혹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절대 안됩니다! 새로고침 혹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재접속되어 앞에 수만명의 대기자가 생길 수 있으니 심호흡하며 기다려주세요.



5. 실패했을 경우 창구 현장예매 도전


온라인 예매에 실패했을 경우 포기하지 말고 현장예매에 도전하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온라인 예매는 오전 6시에 시작되지만, 현장예매는 오전 9시부터 열리기 때문에 실패했을 경우 빠르게 나가서 현장예매에 도전한다면 성공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그전에 근처에서 예매할 수 있는 곳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2017년 설날 열차승차권 예매 방법과 성공 확률을 높이는 꿀팁을 알아봤는데요. 마지막까지 공지사항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예매 성공하셔서 즐거운 설날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