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가 볼 만한 겨울 축제, 전국 겨울 축제 일정 알아보고 겨울 나들이 떠나세요!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온화한 날씨가 유지 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 전국 방방곡곡 열리는 겨울 축제로 나들이 떠나는 건 어떨까요? 가 볼 만한 겨울 축제 일정 알아보고 이번 주말에 바로 떠나보세요!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는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표적인 겨울 축제인데요. 매년 50만명 이상이 찾는 축제입니다. 평창은 송어 양식을 최초로 시작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다른 지역의 송어에 비해 힘이 좋아 낚시하는 손맛을 짜릿하게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잡은 송어는 즉석에서 회와 구이 등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살이 찰져, 그 맛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평창송어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텐트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텐트낚시’와 ‘얼음낚시’, 눈썰매와 스케이트, 범퍼카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송어축제의 명물 ‘맨손으로 송어잡기’, 즉석에서 송어를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먹거리촌’,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낚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평창송어축제’를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들은 온라인 발권과 현장발권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별로 접수 방법과 이용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평창송어축제


운영 기간 : 2016년 12월 31일 ~ 2017년 1월 30일

운영 시간 : 오전 09시 ~ 오후 05시

장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양평군에서 열리는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수미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입니다. 다른 축제와는 달리 빙어를 낚지 못해도 빙어회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내수면연구소에서 빙어 치어 500만 마리를 방류했기 때문에 더욱 많은 빙어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온라인 예약과 현장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 후 입장할 수 있는데요. 주말에는 축제장 적정 인원 유지를 위해 현장접수 시 입장이 불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 온라인 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데요. 현장접수보다 2,000원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날이 따뜻해지면 얼음이 녹아 일정 및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


운영 기간 : 2017년 01월 14일 ~ 2017년 02월 12일

장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덕수리 22-3 (백동저수지)

전화번호 : 031-771-7750



ⓒ한국관광공사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는 송어 낚시와 빙어 낚시, 얼음 썰매, 눈썰매, 4륜 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인데요. 그 중 눈썰매장은 입장객 전원 무료로 이용 할 수 있고, ‘빙어맨손잡기’와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등 남녀노소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는 방갈로를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방갈로는 주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야간에는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방갈로에서도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갈로에서 따뜻하게 쉬면서 빙어 낚시를 즐기는건 어떨까요?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


운영 기간 : 2016년 12월 23일 ~ 2017년 2월 26일

운영 시간 : 오전 7시 ~ 오후 5시 (얼음 상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가평군에서 열리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는 올해로 8회째 열리는 행사입니다. 기존 1월 1일 개장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결빙 상태가 불안정해 1월 6일로 개장을 미루고 얼음 낚시 대신 ‘여수로 낚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수로는 상류에 남아있는 물을 빼내기 위해 만든 물길인데요. 이곳에서 힘이 넘치는 송어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로 낚시에서 잡은 송어는 회 또는 구이로 즉석에서 요리해서 드실 수 있어 더욱 싱싱한 송어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수로 낚시는 더욱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낚시로 낚을 수 있는 송어를 1인당 2마리로 제한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여수로 낚시’뿐만 아니라 캠프마을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전통 석궁, 전통 대나무 활을 비롯해 캐릭터 손거울과 산타유리향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밖에서 낚시를 즐기느라 지친 몸을 위한 ‘반신욕 체험’과 귀여운 당나귀를 직접 만져보고 타볼 수 있는 ‘당나귀 체험’, 제주도의 천연 뿔 소라 꾸미기를 체험할 수 있는 ‘제주 천연 뿔소라 공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별로 가격이 다르고, 현장 상황에 따라 일부 놀이기구 및 요금이 변경 될 수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운영 기간 : 2017년 1월 6일 ~ 2017년 2월 5일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가평천 일대

연락처 : 031-581-2133



날이 따뜻해져 얼음 낚시 등을 진행하는 축제는 일정이 변경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미리 일정을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 겨울 축제로 더욱 즐겁고 행복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