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라이프

겨울 여행지 추천! 하얀 눈꽃 즐기러 떠나는 설경 여행 코스 BEST 4


겨울하면 역시 하얗게 내리는 눈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없는 눈꽃의 아름다움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설경 여행 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 숲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담양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기 때문에 경치를 즐기며 산책을 즐기기 좋은 코스인데요. 특히 겨울에 눈이 쌓인 모습은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소복하게 쌓인 하얀 눈을 밟으며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에 들러보는건 어떨까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요. 일반 관람객은 2,000원, 청소년,군인은 1,000원, 어린이는 700원입니다. 담양군민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 초등학생 미만의 관람객은 관련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제이드가든 홈페이지


춘천 제이드 가든은 숲 속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유럽풍 수목원 입니다. 


제이드 가든은 24개의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계절마다 3,000여종의 다양한 식물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은은한 색의 꽃과 계곡의 산림이 유지되어 겨울에 눈이 쌓이면 더욱 운치있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곳은 영화 ‘너는 펫’ 외에도 ‘사랑비’,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유명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핫플레이스입니다. 


사전예약을 한 경우에는 웨딩 촬영이 가능한데요. 주말에는 웨딩 드레스 대여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아름다운 눈꽃이 쌓인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샷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이드 가든의 동계 시즌 입장권은 성인 5,000원, 중고생 4,000원, 어린이 3,000원으로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춘천 제이드 가든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수목원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겨울 여행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대관령 양떼목장입니다. 이 곳은 우리나라 유일의 양떼목장인데요. 겨울에는 양들의 건강을 위해 실내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양들을 방목하지 않아 눈이 내리면 하얗게 빛나는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얗게 눈이 내린 들판은 발자국을 남길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으로 햇빛을 받아 반짝거린다고 하는데요. 대관령 능선에 자리잡고 있어 아름다운 구릉 위로 펼쳐친 넓은 설경은 한폭의 그림같다고 합니다. 


대관령 양떼목장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하며, 성인 4,000원, 6세부터 고교생까지는 소인으로 분류되어 3,5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6-32 대관령양떼목장




서산 용유지는 용이 헤엄치며 놓았던 연못이라는 뜻으로 정식 명칭은 ‘용유지’이지만 ‘용비지’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용유지는 원래 봄에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진 출사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어 사진 좀 찍는다는 분들은 겨울에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호수 주변에는 대관령 목장을 닮은 구릉지대가 형성되어 있어 눈이 쌓이면 동화 속 풍경과 같은 모습을 연출합니다. 


그러나 호수는 원래 주변에 한우들을 키우는 곳으로 목장과 한우개량 사업소 등 출입을 제한하는 시설물이 많아 출입이 불가능한 영역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해지다 보니 출입문을 잠가두는 대신 문 옆 공간으로 입장하는 것은 막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제역 같은 전염병이 돌면 마을 입장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서산 용유지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지금까지 눈꽃을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를 알아봤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관람하는 것도 좋지만,눈이 쌓인 곳은 미끄러져 넘어지기 쉽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점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