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찬바람 불 땐 호텔리베라 유성에서 한방차 한 잔!



갑자기 기온이 똑 떨어져 찬바람에 기침이 나오는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쌀쌀해질 때는 조용한 공간에서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면 몸이 따뜻해져 지상낙원이 따로 없습니다.


호텔리베라 유성의 라운지에서 건강하고 따뜻한 한방차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어떤 종류의 한방차가 있는지 아래 이미지로 확인해주세요!






쌍화탕 : 쌍화탕은 기혈과 음양을 조화롭게 해준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백작약, 당귀, 천궁, 숙지황, 황기, 계피, 감초, 대추, 생강 등을 잘게 썰어 2시간 정도 달여 마시는 전통 차 입니다. 주로 겨울철 체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몸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어 몸이 피곤하거나, 근육통이 있는 경우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차 : 생강은 한방에서 건강(乾薑)이라 해서 생강의 뿌리 줄기를 말려 약재로 사용합니다. 생강차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 후 30분 정도 물에 끓여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마늘과 배, 대추 등 함께 끓이기도 하고, 생강 맛을 빨리 우려내기 위해 믹서에 갈아 끓이기도 합니다. 생강은 맛이 강하기 때문에 꿀이나 설탕을 넣어 마시면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해열 작용을 하기 때문에 주로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는데요. 소화불량, 설사, 구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차 : 모과차는 말린 모과를 끓여 마시는 방법과 즙을 끓는 물에 타서 마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훈고학서(訓詰學書)인 이아(爾雅)에 ‘모과는 백 가지 이익이 있고 한 가지 손해가 있다’고 나와있는데요. 모과는 토사, 기관지염, 폐결핵 등에 효능이 있고 특히 각기병에 특별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이 마시면 소변의 색이 변하거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는 필수입니다.


출처-대구약령시 한의학 박물관, 두산백과



다가오는 겨울 호텔리베라 유성의 아늑한 라운지에서 따뜻한 한방차로 건강도 챙기고 아늑한 분위기도 즐겨보세요!




위치 : 호텔리베라 유성 1층 라운지

전화 및 문의 : 042) 828-4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