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가을 제철 음식, 대전 호텔 특선 메뉴로 만나보세요.

 


가을은 말이 살찌는 계절, 그만큼 입맛을 돋우는 맛있는 제철 음식들이 많은데요. 가을 제철 음식,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요? 혹시 전어가 떠오르지는 않으셨나요?


호텔리베라 유성에서는 가을을 맞이하여 제철 음식들로 가을 특선 메뉴를 선보입니다.


그럼 호텔리베라 유성 주방장이 강력 추천하는 가을 특선 메뉴, 함께 보실까요?

 




 

능이버섯은 기관지와 천식, 감기, 콜레스테롤, 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한, 독특한 향과 맛으로 미식가들에게 찬사를 받는 식재료인데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두 번째 가을 특선메뉴로는 유자 소스로 맛을 낸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대하버터구이입니다. 가을 제철 음식인 대하는 굽고 찌고 튀기고, 뭘 해도 맛있는데요. 가을에는 살이 꽉 차올라 그 맛을 더욱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 기능성 식품인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자연송이는 비타민D가 풍부하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채취가 어렵고 기후에 민감해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귀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을철 추석 전후로 주로 출하되어 이때 아니면 맛보기 힘든데요. 가을 제철 음식인 자연송이와 함께 향긋한 새싹쌈과 립아이스테이크를 그냥 지나치면 서운하겠죠?



 

 



가을 하면 역시 ‘가을 전어’입니다. 전어는 DHA와 EP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전어는 뼈째 먹는 만큼 칼슘 섭취량이 뛰어나고,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로 해소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호텔리베라 유성에서는 특별히 전어구이 반상으로 더욱 고소하게 맛보실 수 있겠습니다.  


효능 참고: 네이버 음식백과


  

 

대전 호텔리베라 유성에서 준비한 가을특선메뉴, 생각만 해도 군침이 막 도는데요. 소개해드린 가을 특선 메뉴는 ‘마실(Marsil) 멀티 레스토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식과 일식, 한식, 양식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실 멀티 레스토랑’ 은 함께 방문하신 분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하게 메뉴 선택이 가능해 모두가 만족하는 식사 자리가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