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신안/호텔

드론 체험할 수 있는 곳은? 신기한 과학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 축제

드론을 체험해 볼 수 있고

노벨상 수상자들의 특별강연까지  

 

올 해 드론이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빠른 과학의 발달로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리던 때에서 이제는 무선 항공기를 조종하는 시대가 왔는데요. 지상에서 원격 조종하는 소형 무선 항공기인 드론은 새로운 레저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혹시 드론에 입문하고자 한다면 무작정 비용을 들여 구입하기보다는 먼저 체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드론을 체험해볼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
201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2015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과 문화가 융합된 혁신기술을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과학을 체험하고 공연행사 및 다양한 볼거리로 어린이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할 수 있어 교육에도 무척 좋은 축제입니다.

 

일정
▶ 10월 17일(토)부터 10월 21일(수)까지
장소
▶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

 

이번 가을 축제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노벨수상자 및 과학석학 초청강연 : 아론 시카노바, 짐 뉴튼

1. 아론 시카노바(Aaron Ciechanover) 는 2004년 노벨화학상 수상자로 이스라엘 테크니온 공대 교수입니다. 어린이들에게 과학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 기간: 10월 19일(월) 14:00 ~ 16:10
▶ 장소: 대전시청 3층 대강당
▶ 대상: 중,고교학생
▶ 주제: 과학기술과 미래변화, 알수록 재미있는 뇌의 신비

 

2. 짐 뉴튼(Jin Newton)은 디스커버리채널 “MythBusters” 프로그램의 과학 고문이자 10번에 가까운 창업 경험과 여러 개의 미국 디자인 특허를 갖고 있습니다.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벤처인이라면 강연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기간: 10월 20일(화) 14:00 ~ 15:00
▶ 장소: 대전시립미술관 대강당
▶ 대상: 대학생 및 일반인
▶ 주제: “아이디어 있으면 혁신의 주인공”

 

>>사전 참가 신청하기

 

 

과학자 토크박스
정부출연 연구소의 현직 박사님으로부터 우리나라 최고의 생생한 과학기술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토크에 참가하는 기관은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총 5개 기관입니다.

 

 

사이언스 콘서트
사이언스 콘서트는 정부출연연구원 및 대학 동아리, 대전의 대중문화 예술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공연으로 관현악, 클래식, 밴드 등 다양한 공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장소: 시민광장 및 한빛탑광장 무대
▶ 공연시간:  시민광장 11:00 ~ 11:30 / 15:00 ~ 15:30 

               한빛탑광장 12:00 ~ 12:30 / 16:30 ~ 17:00 / 19:00 ~ 19:30

 

>>사전 참가 신청하기  

>>행사 일정 자세히보기 

 

  


|엑스포 시민공원 한빛탑 앞 호텔리베라유성 먹거리 부스|

 

이렇게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과 로봇과 드론, 그 외 체험들을 즐기신 후에는 출출해진 배를 채우셔야겠죠?

한빛탑 앞 광장에서 호텔리베라 유성의 먹거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호텔 주방장의 솜씨로 메뉴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준비하니 즐거운 축제 즐기시고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가시길 바랍니다.